본문 바로가기
흔한일상

귀티나는 사람이 되자

by 흔한. 2024. 3. 26.

귀티는 무엇인가?

귀하게 보이는 모습이나 태도 로 부티랑은 다르다. 

부티는 보여지는 그대로 명품이나 비싼것들을 소유하면 누구나 가질 수 있다. 

하지만 귀티는 물질적인게 아니라 행동과 마인드에 따라 느껴지는 사람의 분위기이다.

 

사람은 이중성을 가지고있다. 물론 모두가 그런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러하다.

"전 외모는 중요하지 않아요 내면이 중요해요" 라고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우리는 눈이 달려있기에 상대방의 외모부터 보게된다.

사람은 첫인상이 중요합니다. 첫인상이라고 말하는 것도 역시 외모부터 시작이다.

그러기에 많은 사람들이 외모를 꾸민다. 다른사람에게 보여지는 이미지를 위해 그리고 자기만족을 위해 부를 과시하기위해 다양한 이유로 외모를 꾸민다.

 

온몸을 명품으로 치장하면 부티를 낼 수 는 있지만 귀티를 낼 수는 없다. 

명품로고로 도배된 옷을 입어도 가품으로 보이는 사람이 있고

명품을 입지 않아도 명품같아 보이는 사람이 있다. 

어떤 차이 인지 알겠는가?

 

우리나라 재벌들을 보더라도 굳이 명품로고플레이를 하지 않더라도 귀티가 난다 우리가 그사람이 재벌이라는 것을 알기에 그럴수도있지만 모르더라도 귀티가 나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다.

 

요즘 패션트랜드로 올드머니룩이 떠오르고있는데 이에 따라 젊은 세대들에게도 귀티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귀티는 유럽 귀족들 처럼 어린시절 귀하게 자라 행동이나 표정 말투 그사람 자체의 분위기로 나타난다. 

실제로 중국부자들은 이러한 귀티를 갖기위해 비싼돈을 들여 귀족들의 예절을 배운다고도 한다.

 

그럼 귀티나는 사람은 타고나야 하는가 아니면 후천적으로도 가능한가? 

물론 후천적으로도 가능하지만 노력이 필요하다. 지금부터라도 귀티나는 사람이 되어보도록하자

 

첫째 여유를 가져라

항상 침착해라 급할 것이 없다. 말과 행동에 조급함을 버려라.

말하는 속도와 시간을 평소보다 더 느리게 충분한 호흡과 공간을 확보하라. 빨리 말할 필요도 없고 급할 것도 없다.

천천히 말하고 한번더 생각하고 입으로 뱉어라. 적당한 멈춤은 침착하고 여유있는 사람으로 보여지고 생각후 말하는 습관은 말 실수를 줄일 수 있다. 

 

둘째 단어 선택에 신중해라.

나이들면서 가장 없어보이는게 저급한 용어를 사용하는것이다. 욕을하거나. 저급한 단어들 사용을 하지말아라.

상대방을 존중한다면 절대쓰지 않을 단어들이다. 늘 상대방을 존중해야 하도 존중받을 수 있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나는 존중을 받아 마땅한 사람이다. 라고 생각을 해라.

 

셋째 부정적인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말라.

분노는 아무런 이익을 주지 않는다. 늘 미소를 띄고 화가나거나 불만이 있을때는 포커페이스를 유지해라.

감정적일때는 판단이 흐려진다.

 

절대 하지말아야할 것

1.불평

2.자기방어

3.남탓

4.뒷담화

 

위 네가가지는 절대 하지 말자.

불평은 없는 사람 부족한사람이 하는것이다. 

귀족은 자기방어 남탓을 하지 않는다. 예를들어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가장많이 하는것중 하나가 자기방어 일것이다.

회사에 지각을 했을때 차가 막혔어요. 지하철을 놓쳣어요 등 자기잘못이 아닌 다른이류를 댄다.

남탓도 뒷담화도 마찬가지다.

당당한 사람은 앞에서 못할말을 뒤에서 하지 않는다. 

앞에서 말했듯 상대방을 존중해야 나도 존중받을 수 있다는 마인드는 디폴트값이다.

 

기본적인 신사적인 매너 태도 내 행동이 귀티있는사람을 만들수 있다. 

늘 깔끔한 외모와 채취 뿐만 아니라 행동하나하나 바꿔서 귀티나는 사람이 되어보자.

댓글